본문 바로가기

IT

2010 로보킹 미니 축구대회 개최

300x250

2010 한국 축구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서 미니 축구대회를 한다고 합니다. 제가 본 바로는 이번주 일요일(16일)로 확인했습니다. 참가비는 없고 그냥 무료입장할 수 있습니다. 장소는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4층 이벤트 홀에서 이루어집니다. 다양한 행사도 이루어지고 사회로 개그맨이 온다고 하니 가서 보시는 것도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청소기로 축구를 한다고 하니 경기장은 좀 클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경기장 배치도를 보긴 봤는데 중앙에서 경기가 이루어지고 골대를 바라보고 양 사이드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 나라의 국기를 품은 로보킹으로 대회가 이루지니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축구공을 인식하는 카메라가 있을 것 같고 전 방향 센서가 있다면 벽에서 헤메는 경우는 없을 것 같습니다. 자체적으로 프로그램을 어떻게 짜는냐에 따라서 다양하게 동작하게 되므로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카이스트에서 주관하는 로봇워라는 대회에서 나갔을때가 생각납니다. 경기에 변수가 될 수도 있는 아래쪽에 달려있는 브러쉬가 큰 역활을 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듭니다. 주말에 나들이겸 들러서 구경하시고 이벤트에도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말에는 엄청난 약속이 잡혀있는데 소화를 할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그냥 회사나와서 일해야하는 건지...동기 돌잔치에 대구 모임, 홈 커밍데이에 휴~몇개는 포기해야할 것 같네요. 이번 주말에는 날씨가 좋겠죠. 화창날 날씨였으면 좋겠네요. 다들 힘내자구요.
포스팅하면서 뮤클캐스트 듣고 있는데 귀에 익숙한 음악이 나옵니다. "그녀를 만나기 100m 전" 풋풋한 음성이 듣기 좋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