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p

양양 하조대 전망대 둘레길 산책로

300x250

 

양양에 산책하기 좋은 곳을 검색하다가 하조대 전망대를 방문했습니다. 해수욕장 모래로만 된 게 아니라 데크로 된 길도 있어서 편하게 산책할 수 있었습니다. 옆에 하조대 해수욕장도 있어서 해변이 보이는 바다를 구경하거나 해변으로 산책을 할 수 도 있습니다. 하조대는 전망대말고도 둘레길처럼 있어서 잠깐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볼게 많거나 사람이 북적이거나 하지 않지만 조용하게 가족들끼리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산책로 끝에 있는 펜션은 어떤 펜션인지 궁금했습니다. 펜션 혼자서 프라빗한 해변을 사용할 수 있는 곳처럼 보여서 참 좋아 보였습니다. 주변 사람 눈치 않보고 편하게 해변을 이용하고 바로 옆에 펜션도 있으니 씻기도 편하고 정말 괜찮은 곳처럼 보였습니다.

 

 

https://naver.me/xjeJ82DU

 

하조대전망대 : 네이버

방문자리뷰 9 · 블로그리뷰 601

m.place.naver.com

 

https://place.map.kakao.com/24994634

 

하조대전망대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 58-1

place.map.kakao.com

 

 

 

하조대 전망대에 차로 이동해서 전망대 근처에 차를 주차하고 걸어서 전망대 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입구 쪽에는 둘레길 지도가 있어서 한번 살펴보고 계단을 따라서 이동을 해보았습니다.

 

 

 

 

 

 

 

전망대로 올라가는 길은 멀거나 높지는 않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산책하는 정도를 생각하고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전망대로 올라가면 방파제 쪽도 보입니다.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도 있고 잠깐 구경하다 전망대 뒤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전망대 뒤쪽으로는 이렇게 바닷가가 보입니다.

 

 

 

 

 

 

 

 

더 높은 전망대 쪽에서는 하조대 전망대 주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양양 하조대 전망대에서는 해안가쪽으로도 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여름에 방문하면 해안가에 사람들 정말 많을 것 같습니다.

 

 

 

 

 

 

 

 

 

전망대 뒤쪼긍로는 이렇게 조용한 해안가가 있습니다. 앞서 얘기했떤 펜션인데, 예약할 수 있는 곳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조용한 해변을 앞에 두고 있다니 참 괜찮은 곳인 것 같습니다.

 

 

 

 

 

 

 

 

데크로 이어진 길을 산책하였는데, 아래로 보이는 바다가 참 맑고 물 속에 돌아다니는 물고기, 작은 개들이 움직이는 걸 지켜보기도 했습니다. 한편으로 하조대 해변이 있는 곳 옆으로 이렇게 조용한 해변이 있다는 것도 이색적인 것 같습니다. 정말 조용히 해변에 근처에 앉아서 책을 읽거나 시원한 맥주에 낮잠을 잘 수 있는 해변인 것 같습니다.

 

 

 

 

 

 

 

 

 

 

전망대를 빠져나와서 편의점에서 마실 것 좀 사고 나왔는데, 오대양 횟집에 사람들이 정말 많네요. 실내에도 가득차 았고 밖에도 사람들이 꽤 많이 앉아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다음에 하조대 해수욕장 근처에 방문한다면 오대양 횟집에 방문해서 한잔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조대 해수욕장에는 이렇게 보트도 있는 걸보니 여름 성수기에는 패들 보트 타고 바다를 구경하기에 참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조대 전망대 가는 길에도 식당이 있었는데 거기 길가에 테이블들도 있고 거기에 앉아서 한잔 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해산물을 먹으면서 담소를 나누는 걸 보니 참 부러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