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뷰 AD, 세상의 모든 블로거를 응원합니다.

300x250

다음에서 드디어 VIEW AD 를 시작하였습니다. 포스팅과는 무관하게 플러그인만 설정해주면 자동적으로 광고가 노출되게 되어있습니다. 일단 광고의 수가 아직 많은 것 같지 않아서 동일한 광고가 연속적으로 노출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광고주를 모습을 통해서 다양한 광고를 보여줄 수 있을 듯 합니다.


일단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다음에 계정이 연결되어 있으신 분들이 많을 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일단 플러그인 설정에 가서 View AD 동의서를 잘 읽어보고 동의를 하게 되면 view A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에 view AD 메뉴가 있어서 눌러보니 각종 정보나 광고에 대한 설명 등이 많이 있었습니다. 계정을 연결하는 방법에서 부터 다양하게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한 것 같습니다. 일단 다음 블로거도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조치가 취해져 있는 것 같습니다. 결국 다음블로거도 계정만 연결시켜 놓으면 알아서 광고가 노출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다음으로 뷰를 발행하면 자동적으로 카운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각 항목에 발행수와 추천수, 베스트글 수가 있는거 보니 혈투가 벌어지는 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그리고 정확하게 활동 지원금은 view AD 랭킹을 기준으로 지급합니다. 라고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결국 랭킹에 목숨을 거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렇다면 광고 클릭에 대한 단가가 주어지는게 아니라 랭킹을 기준으로 준다는 의미는 노출이 많이 된 블로그에게 많은 수익을 주겠다는 의미가 되니 최대한 포스트를 노출 시키기 위해서 많은 일들이 벌어질 것 같다는 생각이 벌써 하나 둘씩 떠오릅니다. 일단 새로운 광고의 형태가 나왔으니 시험삼아서 달아 놓아볼렵니다. 기대만큼의 수익은 안될것 같지만 새롭게 시작하는 만큼 잘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입니다.


여러가지 내용들이 만이 있지만 위의 4개의 글이 눈에 들어옵니다. 지급 방식이나 대상에 관련된 부분들 역시 돈이랑 관련이 되니 민감한 부분들이 많은가 봅니다. 차츰 시간이 지나면서 체계적으로 바뀔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