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p

하남 나무고아원 주차 및 풍경

300x250

제 작년에 다녀온 하남에 위치한 나무고아원이다. 가끔 산책할 곳이 마땅하지 않을 때 가는 곳인데, 차를 가져가도 주차가 가능하다. 다만 주차 공간이 넉넉함 편은 아니어서 사람들이 몰리면 주차가 어려울 수도 있다. 대략 10대 정도는 가능할 것 같은데, 그걸 넘어가면 들어오는 길목에 주차하기도 한다. 갈 때마다 느낀 거지만 10대 넘은 적은 없는 것 같다. 그리고 당연히 입장료 같은 건 없다.

국립수목원으로 이름나 있는 곳은 주차나 산책을 위한 길이나 편의 시설이 잘 되어있고 설명도 잘 되어 있지만 여기 수목원은 아이들을 위한 공간들이 많이 있다. 즉 나무를 구경하기보다는 나무에 둘러 쌓인 공간에서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들이 있다. 사람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조용하게 산책하기 좋다. 요즘 같은 상황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보다는 나무고아원도 산책하게 좋은 곳이라고 생각된다. 나중에 한 바퀴 돌고 나오면서 알게 된 것인데, 모래놀이하는 곳, 자전거를 타 보는 곳 등 몇 가지 시설이 있었다. 그 외에도 곳곳에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체육 활동이 가능한 곳이 있으니 부모님들과 같이 해보면 재미있을 것이다.

그런 여기 차로 들어갈 때 옆길로 빠져서 들어가게 되는데 여기가 입구입니다 하고 되어 있지 않아서 좀 그러니. 로드뷰 한번 보시고 가시길 바란다. 여러 사정으로 인하여 버려진 나무, 또 어떠한 이유로 인하여 그렇게 갈 곳 없는 나무들이 생기기 마련인데, 살아 있는 나무를 처리하긴 그렇고 그래서 모아 놓고 관리하는 곳으로 보인다. 아마도 잘 관리해서 가로수나 필요한 곳으로 옮겨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별로 나무가 없을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안에 걸어다녀보면 나무가 상당히 많다. 조용히 산책하고 싶다면 여기도 괜찮은 곳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