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우리쌀로 빚은 국순당 생막걸리와 해물빈대떡 - 부산 종로빈대떡

300x250

부산 부평본점 종로 빈대떡
출출한 가운데 밥을 먹기에는 부담이 되어서
빈대떡에 막걸리 한잔이 생각나서 찾아갔습니다.




우선 탁주도 있지만 우리쌀로 빚은 우국생을 먼저 나오고
한잔 받아서 먹으니 살짝 걸쭉한게 맛나더군요.

리쌀로 빚은 순당 막걸리 한잔 걸치고
깍두기 한 조각 먹으니 안주가 필요 없었어요. ^^/




갑자기 핫팩을 주시고 가시더니
옆에 쓰윽 보니 우국생을 먹으면 핫팩을 준다고 되어 있더군요.
이렇게 큰 플랜카드도 못보고...왜 주셨을까 고민하면서
고맙다는 생각을 했는데...홍보용이었군요.




빈대떡의 종류가 많았는데.
저는 해물 빈대떡을 주문했습니다.

해물은 어딜가나 빠질 수 없는 ㅋ
빈대떡이 익어가고 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빈대떡을 보면서
우리꺼일까...기대를 하면서 기다렸습니다.




부산에 유명한 음식이 있는데 바로 족발입니다.
특히 냉채 족발이 유명한데.
족발을 차게 먹으면 특유의 쫄깃함이 더욱 살아나서
일부러 식혀서 먹는 이유도 그 이유에서 입니다.
일단 족발을 먹기에는 너무 부담이 되어서 포기했습니다.

유명한걸 포기하고 종로가 아닌 부평에서 종로 빈대떡을 먹는
제가 이상한걸까요?




드이더 빈대떡이 나왔군요. ^^/
너무 너무 바삭하고 맛있어 보입니다.
저 안에 해물이 들어가 있어서 바다향까지 나는...




바삭한 빈대떡에 막걸리 한 잔하니
정말 좋습니다.

막걸리는 밭일하다가 새참 먹을때나 한잔씩
했던 기억이 나는데...ㅋ
이렇게 먹는 것도 상당히 맛있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