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폴라리스 리빙쉘텐트 아리에스 알파 웜그레이

300x250


// 폴라리스 공식 홈페이지
http://polariscamp.kr/product/detail.html?product_no=4817&cate_no=405&display_group=1

폴라리스 리빙쉘텐트 아리에스 알파 (웜그레이)

상품결제정보 고액결제의 경우 안전을 위해 카드사에서 확인전화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 확인과정에서 도난 카드의 사용이나 타인 명의의 주문등 정상적인 주문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임의

shop3.gorillamall0.cafe24.com






폴라리스 텐트 중에 아리에스 알파 웜그레이 하나 구매하여 가지고 있다가 봄이 되어서 한번 설치해 봅니다. 캠핑을 처음 시작하게 되면 텐트의 가격이 최소 몇 십만원씩 하니깐 너무 비싸서 좀 작지만 적당한 가격의 텐트를 구매해서 시작하게 되는데 결국엔 큰 텐트로 갔다가 미니멀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으니 처음 구매하실 때 고민 충분히 하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크기냐 미니멀이냐 이 선택에 따라서 텐트의 종류나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왔다갔다 하면서 돈을 2배로 들일 필요는 없으니깐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폴라리스 아리에스 알파 웜그레이는 현재 구매하기도 좀 어려운 제품중에 하나입니다. 그 이유가 적당한 크기와 설치가 용이하다는 점인데요, 그리고 색상 선호도로 인하여 웜그레이 색상이 더 구하기 힘듭니다. 그래도 전실이 있기 때문에 크기가 큰 편이고 구성품 포함해서 총 무게가 16Kg 정도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폴라리스 아퀼라 텐트가 나왔는데 가격대는 조금 저렴한데... 텐트의 크기니 모앙은 아리에스랑 똑같은 제품이 있습니다. 원단이나 방수 관련 부분의 차이로 인하여 가격적으로 조금 낮아진 것 같은 생각이듭니다. 아리에스 구매가 어렵다보니 색상은 다르지만 아퀼라 텐트도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폴라리스 아리에스 알파 텐트 가방을 열어서 내용물을 꺼내보면 잘 접혀서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시 접을 때 이렇게 잘 정리해서 넣을 수 있을까 걱정부터 앞서네요. 물론 알고 있습니다. 이것보다 잘 정리할 수 없다는 걸.... 그래도 가방이 커서 적당히 접어도 다 들어가니 너무 걱정마세요. 다만 부피가 좀 더 커질뿐...



// 폴라리스 아리에스 알파 텐트 설치법 (2분)
https://youtu.be/Gf8Bi2J0VPY



텐트 설치법을 몇번 보고 난 뒤에 텐트를 쳐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1명이 치는 것보다는 2명이서 치는게 훨씬 스트레스를 덜 받으니 기왕이면 두분이서 텐트를 치시기 바랍니다. 요령이 생기면 혼자 칠 수도 있겠지만 그 전까지는 오손도손 이야기도 나누면서 텐트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아참 바람불면 텐트 설치가 어려우니 폴대 넣기 전에 텐트 앞 뒤로 문 좀 열어주고 텐트를 치면서 좀 더 수월합니다. 바람 많이 불면 날라갈 수도 있습니다. 대충 위치 정하셨으면 팩 하나 박고 시작해도 될 것 같네요. 뭐 위치를 옮기고 싶으면 텐트 자립시키고 난 뒤에 팩을 빼면되니깐...







대충 바닥이 펼치고 폴대 하나씩 꺼내서 넣고 텐트를 자립 시켜보았습니다. 일단 자립시키는 것까지가 좀 그렇치 자립이 되었다면 그 다음은 위치만 조정해주고 팩 박고 않에 방수매트. 이너텐트 설치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플라이도 씌어주면 햇빛 차단되어 덜 덥습니다.







아 날씨 좋네요. 여기는 캠프닉하기 좋은 곳인데, 대형 텐트를 치지 않는 곳이어서 적당히 펼쳐보고 접었습니다. 텐트에 구멍이나 스크레치가 있는지 확인하기 좋은 방법이 야외에 설치하고 안에 들어가서 텐트를 살펴보면 잘 보이기 때문입니다. 팩이나 이너텐트 등을 설치해 보지는 않았고 그냥 펼쳐보고 접었지만 이후에 설치해 보았을 때는 특별히 이상한 건 없어서 다행이었습니다.







내부에서 보면 햇빛 때문인지 조금 밝은 느낌이 드네요. 루프에 플라이 설치하면 더 어두워진다고 하니 캠핑할 때는 플라이를 꼭 설치해야 겠네요.







텐트 안에서 위를 보면 이렇게 3개의 폴대가 크로스해서 지나가는게 보입니다. 그리고 이너텐트는 고리에 거는 형태여서 이너 설치는 어려운 편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색상 표시도 있어서 앞/뒤도 싶게 파악할 수 있고 그라운드 시트에도 고리가 있어서 4 모서리에 잘 걸면 설치가 가능해서 이리저리 밀리지 않을 것 같네요.








옆쪽으로 개방도 가능하고 방충망 부분을 남겨놓을 수도 있습니다. 텐트는 공기 순환이 중요하기 때문에 공기가 순환할 수 있는 공기 구멍이 정말 중요합니다. 공기 순환이 되어야 새벽에 결로도 어느 정도 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기 폴라리스 아리에스 알파 텐트를 설치해보았습니다.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텐트를 자립시키는 관점에서 괜찮은 텐트라고 생각됩니다. 보통 순서를 가지고 하나씩 해야되는데. 이 텐트는 대충 아무렇게나 설치해도 자립이 잘 될 듯합니다. 혹시 아리에스 알파를 구매하시려는 분이 있다면 해당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