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p

정선 아리랑 시장 지도 따라서 시장 구경 및 화장실 위치

300x250

정선 아리랑 시장에 있는 지도를 기반으로 전체적인 위치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큰 시장을 가면 위치 파악이 되지 않아서 어디를 가야 하는지 내가 먹고 싶은 건 어디서 파는지 돌아다니게 되는데, 지도를 기반으로 움직이면 좀 더 편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정선 아리랑 시장은 블록을 따라서 4방향으로 입구가 만들어져 있고. 그 사이사이에 샛길들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일단 주차를 하시려면 북문 쪽에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거나 아니면 지도의 오른쪽인 동문 쪽 다리 쪽에 주차를 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지원청 쪽에서도 주차 공간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naver.me/5eGwnZk1

 

정선아리랑시장 : 네이버

방문자리뷰 99 · 블로그리뷰 1,073

m.place.naver.com

 

 

https://place.map.kakao.com/26884701

 

정선아리랑시장

강원 정선군 정선읍 봉양7길 39 (정선읍 봉양리 349-20)

place.map.kakao.com

 

 

주차를 잘 하고난 다음에 지도에도 보이겠지만 "현 위치" 있을 곳을 찾으면 이렇게 큰 지도를 육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위치에는 화장실도 있으니 우선 해당 위치로 가서 지도를 파악한 뒤에 움직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굳이 지도를 파악하지 않아도 조금 돌아다니면 대충 아시겠지만 가고 싶은 곳이 있다면 지도를 보고 찾아가는게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시장 장날(2일, 7일)이 아니면 공연장 및 주막촌에는 사람이 별로 없고 그 주변 상가들도 문을 열지 않는 곳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선 아리랑 시장 근처에 있는 정선 농협이 본점이긴 하지만 크기는 작은 편이고 더 큰 농협은 다리 건너에 있는 "강원 정선군 정선읍 녹송로 8" 하나로마트 정선농협으로 검색해서 가시면 됩니다. 확실히 다리 건너에 있는 농협이 더 크고 진열도 잘 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주차장도 넓게 있어서 편하게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정선에 캠핑가기 전에 농협 들러서 먹을꺼 사서 가시면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농협에 주로 얼음과 고기 사러 들리는 것 같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아리랑 골목으로 가면 식당들도 있고, 콧등치기 이야기, 곤드레 이야기, 메밀 이야기라는 주제로 골목마다 이름이 붙여서 있으며 정선 시장에서 주로 먹는 곤드레밥이랑 콧등치기 국수, 메밀전병, 전류 등을 판매하는 식당들이 모여 있습니다. 특히 삼삼한 배추전이나 메밀은 촉촉함을 느낄 수 있는 메밀전병 등이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주로 모듬전을 시켜서 골고루 맛을 보고 기호에 따라서 먹고 싶을 걸 더 주문해서 먹을 수 있으니 전체적으로 맛을 본 뒤에 주문하면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지도에 크게 "저잣거리 야시장"으로 이름이 걸려 있는데, 실상 가보면 그렇게 크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저잣거리 야시장은 일단 공간적으로 독립적으로 곳을 만들어 거기에 식당들이 모여 있는 공간을 이루고 있습니다. 가볍게 테이블에서 한잔 할 수 있도록 만든 곳이라서 그런지 식당마다 자리가 많지는 않고. 그래서 인지 포장해서 가는 사람들도 가끔 있습니다. 정말 맛있다기 보다는 적당한 가격에 허기를 잠시 채울 수 있는 정도로 라고 생각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소소하게 시장을 돌아다니면서 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 시장이니 구경하시면서 맛보고 싶은 것을 조금씩 사서 드셔 보길 바랍니다.

 

 

 

 

 

 

 

 

 

 

 

 

 

 

평일날 방문하면 북문 쪽에 위치한 공영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편하게 시장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공영 주차장에 자리가 많은 편이 아니지만 고정 금액만 내면 시간이 많이 지나도 별도 금액을 내지 않습니다. 시장에서 지리적으로 위치가 가깝고 적당한 금액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곳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차장이 협소한 편이니 주차에 서투신 분은 좀 어려울 수도 있겠습니다. 차리라 교육청 쪽에 주차를 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겠습니다. 북문으로 들어오면 바로 회동집이 보입니다. 인기를 얻어서 사람들이 줄도 많이 서고 그런데 개인적으로 맛은 거기서 거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골목을 여기저기 돌아다녀 보기도 했습니다만. 가끔 골목의 끝이 도로로 연결되지 않은 곳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도를 기반으로 정말 길이 있는 쪽으로 다니시면 불편함 점이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화장실의 위치도 미리 파악해 놓으면 좋고. 동서남북 문을 따라서 크기 4방향으로 볼 것들이랑 구경할 것이 많이 있으니 그 4방향을 기준으로 구경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청년몰 쪽에 가보았을 때 특별히 볼 건 없지만 골목에 여러 가지 그림이 그려져 있어서 소소한 재미나 골목 구경하는 데는 괜찮으니 한번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