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도배 셀프 2일차

300x250

 

도배 셀프 2일차

 

 

 

셀프 도배를 한다고 풀바르는 거 힘들테니, 풀발린 벽지로 사서 열심히 붙이고 자르고 마감한다고 고생해서, 잘 마무리 했다고 생각하고 나름 괜찮네. 이렇게 생각하고 하루가 더 지나간 다음에 도배는 내 마음처럼 쉽게 알아서 잘 되는게 아니라는 걸 알았다. 투돈으로 선택한 벽지 때문인가. 도배 풀의 문제인가, 초배지의 문제인가 여러가지고 고민을 해 보았지만, 결국 답은 얻을 수 없었다.

 

 

 

마무리할 때는 이상 없었는데,
뭐가 문제였는지 모르겠다.

 

 

 

 

 

 

 

 

 

 

 

초배지 터짐. 늘어짐

 

 

 

 

 

 

 

 

 

 

아침에 출근하다가 도배한게 붙어 있는가. 이상은 없는가 하고 살짝 들여다 봤는데, 투톤으로 한 도배 접합 부위가 떨어진 것으로 발견했다. 벽지가 보통 붙일 때는 후줄근해도 마르면서 당겨지고 펴져서 팽팽해지는데, 아무래도 아래쪽이든 위쪽의 벽지가 마르면서 서로 당겨졌고. 결국 접합 부위에 초배지가 갈라지면서 벽지가 터지게 되었다. 정확하게 벽지는 찢어지거나 터진게 아니라 튼튼하게 붙어 있고. 초배지가 무게나 벽지의 수축의 견지디 못하고 당겨져서 늘어진 것으로 생각되었다. 

 

 

 

 

 

 

 

 

 

 

사진은 이렇게 보이자만 아래쪽 벽지의 생각은 약간 보라색 색상이다. 벽지를 들었을 때 약간 무거져서 붙일 때도 상당히 힘들게 고생하면서 벽지를 붙였는데. 이렇게 접합 부위가 벌어지니 마음이 답답했다.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대로 두어도 괜찮은가. 어떻게 조치를 취해야 하는가. 도배를 할 때 좀 넉넉하게 두고 접합을 했어야 했는데. 너무 타이트하게 당겨서 붙였다. 이러저런 생각이 들었고. 이미 이렇게 된거 뭔가 해결을 해야할 것 같고 이대로 두면 옆에 초배지가 다 갈라질 것으로 생각이 들었다.

 

 

 

 

 

 

결론적으로
초배지가 벽지 무게를 버티지 못하고
결국 찢어지고 늘어진 것이다.

어떻게 할 것인가 ??


2023.10.13 - [Daily life] - 도배 셀프 3일차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