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익스플로러 6.0 제거 및 다른 버전 설치

300x250

지긋지긋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6.0을 제거해보자. 웹에서도 보안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어 정말 버리고 싶은 버전입니다. 익스플로러 7, 8 버전을 설치하기 전에 6.0을 제거하지 않으면 충돌이나 약간의 문제가 발생하여 강제 종료되는 현상도 발생합니다.


일단 윈도우 설치시에는 익스플로러가 같이 설치되기 때문에 제거를 해주어야 합니다. 익스플로러는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같이 설치되는 것이기 때문에 제어판에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시작에 제어판에 들어가서 프로그램 추가/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나오는게 정상입니다. 하지만 아무리 찾아봐도 익스플로러 6.0은 보이지 않습니다.


익스플로러는 기본적인 서비스 형태로 설치되기 때문에 다른 탭에 존재하기 됩니다. 왼쪽에 보이는 탭에서 Windows 구성 요소 추가/제거를 클릭합니다. 클릭하게 되면 마법사 창이 뜨게 되는데 이게 바로 윈도우 설치시 서비스 형태로 같이 설치되는 프로그램들입니다.


이미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은 체크 표시가 되어 있으며 미설치 된 서비스는 체크 표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게 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가 보일 것입니다. 체크 표시를 해제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익스플로러 제거가 실행됩니다. 원하는 서비스가 있다면 체크 표시를 하고 설치를 하면 됩니다. 설치시 반드시 윈도우 CD가 필요하게 됩니다.

일부 윈도우 환경에서 익스플로러가 지워지지 않는 현상도 있습니다. 하지만 제거를 했다면 일단 설치에 들어가 봅시다. 제가 알기로는 지워지지 않더라도 제거 하지 않고 위에 덮어서 설치한 것보다는 정상적으로 동작한다고 알고 있기 때문에 무조건 제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럼 인터넷을 통해서 다운받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7을 설치해봅시다. 기호에 따라서 8을 설치해도 됩니다. 마소사이트에 들어가서 다운받으셔도 되고 포탈사이트에 있는 자료실에서 다운 받아도 무방합니다. 실행을 시키고 다음을 눌러서 설치를 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악성 코드 툴을 설치하셔도 되고 마음대로 설치하기 바랍니다. 설치시 시간이 다소 걸립니다. 아참, 사용하고 있던 인터넷 창을 모두 닫아주고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설치 하는 동안 시간이 몇 분정도 걸립니다. 기다리는 동안 음악을 들으면서 기다림의 미학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전 뮤클캐스트 음악들으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3M 전봇대로 X구멍을 마구 마구 후비는 방송 ...ㅡ.,ㅡ;;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시작을 해줍니다.


윈도우 재부팅 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 기념으로 제 블로그에 접속해 봅니다. 피싱 필터는 기호에 따라서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넷북을 사용하기 때문에 포스팅할때 상당히 힘든 점을 많이 느낍니다. 그래서 라이브 라이터를 쓸때도 있지만 인터넷에 직접 접속해서 포스팅할때도 있습니다. 그럴 때 포스팅하는 창이 너무 작아서 힘든 점이 많습니다.

몇가지 팁이 있는데 첫 번째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쓰지 않는 메뉴, 링크 모음 툴을 제거하는 방법이며 두 번째로는 F11 번을 클릭해서 전체 화면에서 작업하는 방법입니다. 전체 화면에서 작성하면 생각보다 큰 화면에서 작성이 가능합니다. 작업을 마치면 다시 F11 번을 클릭하면 원래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전체 화면보기 하니 상당히 화면에 넓어져서 포스팅하기가 수월해 집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6 제거 방법 설명하다가 여기까지 왔네요. 스크롤의 압박도 있는데 끝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젠 버릴 때입니다. 익스플로러 6 안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