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p

영화의 한 장면 같은 덕수궁 대한문의 교대 의식

300x250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많이 달려진 덕수궁 돌담길을 가보게 되었습니다. 덕수궁으로 가기 위해서는 대한문을 거쳐서 가야되는데 제가 도착했을때 마침 대한문을 지키는 분들이 교대를 하는 시간이어서 바쁘게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기세넘치고 당당한 모습이 여러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습니다.


사진을 찍는 순간에 저를 쳐다 보시는 분들이 계셨지만 중앙에 서 계신분은 저 한테 눈낄 한 번 안주시더군요.


사진을 찍으려고 가까이 다가 가는 외국인분들이 많이 계셨습니다.


대한문에도 있는 아름다운 문양은 화려하고 강하게 보였습니다.


맞은편에는 광장이 있어서 유동 인구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안쓰럽게 주무시는 분도 계시는군요.


적절한 타이밍에 교대를 하는 시간이어서 졸졸졸 따라다니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저분들은 어디에 있다가 오시는 건지 궁금해서 물어보고 싶었습니다. 덕수궁 돌담길 쪽에서 걸어오셨는데 자세한 건 모르겠습니다.


교대를 하는 순간에도 당당한 모습들은 역시나 시선을 끌었습니다. 교대하는 시간이 몇 타임으로 나누어져 있는 것 같은데 정확한 시간은 잘 모르겠습니다. 덕수궁 대한문 교대의식이라고 하는데 어떤 대화도 오가는 것 같은데...가까이 있지 않아서 내용은 모르겠습니다.


교대의식을 마치고 돌아가는 모습 또한 정말 위엄있고 강함이 느껴졌습니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 처럼 경계를 늦추지 않는 모습이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시간이 되시면 들러서 구경도 하시고 함께 사진 촬영도 하시길 바랍니다. 덕수궁 안으로는 들어가지 않았지만 대한문의 교대 의식 만으로도 충분한 볼 꺼리를 제공했습니다.

728x90